티스토리 뷰

오늘은 쌀쌀한 일요일이네요~

저는 오늘도 집콕인데요, 이웃님들은 어떻게 보내셨나요?

어제 지원금을 제로페이에 등록하고, 주말이라 가족끼리 저녁을 먹기로 했습니다.

긴급재난생활지원금 받은 후기와 제로페이 핀코드 등록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


[일상] - 서울시긴급재난생활비 지원금 받았어요 ! -수령후기 및 사용방법


긴급재난 생활비 지원금을 받은 소식을 가족들에게 알리고

가맹점을 발품팔아 몰색하고 나니, 평소 눈독들여 놨던 음식점이 마침 제로페이 가맹점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바로 요기, 돼지갈비 무한리필집입니다. 고기는 진리 


평소 아빠만 빼고 대식가인 우리 가족에게 무한리필집은 아주 적절한?! 선택이었습니다.

고기 먹는 데 정신이 팔려서 사진은 찍지도 못한 ^^;;

빈그릇을 보여드릴 순 없고 무한리필 샐러드바만... 마지막에 나올 때 찍었네요ㅎㅎ

맛도 있고 양도 많아서 평소에 왜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있는 지 알 수 있었어요!

이제 배부르게 가득가득 먹었으니 계산을 한 번 해 볼까요? 

이 커다란 QR 표시가 음식점이나 편의점 앞에 있는 것을 한번 쯤 보신 적 있으실텐데요!

이 표시가 있는 곳이 바로 제로페이 가맹점입니다 ^^

저희 집은 <비플 제로페이>라는 어플을 사용했어요.

그럼 결제를 해볼게요. 스캔하는 기계가 없는 곳에서는 큐알코드를 찍어야 하는데요,


(좀더 자세한 설명을 위해 세대주님 것 말고 제 것으로 캡처한 사진이라 남은 금액이 0원이에요)

결제하기 누르면 비밀번호를 입력하라고 나오는데, 비밀번호를 입력한 뒤 



액정화면 아래쪽에 QR코드 스캔인가 하는 게 떠요

그걸 눌러주시면 아래와 같이 허용하겠습니까? 화면이 뜨는데 허용을 눌러주세요.


그런 뒤 가맹점마다 있는 QR코드를 아래와 같은 각도로 사진찍듯 스캔하면 결제 완료 됩니다 ^^

그리고 아래 사진은 만약 가맹점에서 스캐너가 있을 때에

큐알코드 보여주세면 되세요 ㅎㅎㅎ

도통 모바일 기기나 전자결제 같은 것은 미리 겁부터 내는 어머니께 연습해보라면서 

이것저것 해보라시고 그래야 배운다면서 마구 시켰네요... ㅎㅎ

그래야 제가 출근 한 이후에도 장을 보실 수 있으시니...

어머님이 걱정했던 것과 달리 당황하지 않고 성공!

바로바로 결제가 되었고, 또 결제 완료 되었다고 바로 뜨더라구요 ^^

영수증도 확인 가능합니다.

다만 사장님께 결제할 때에 저희가 시간을 좀 끌어... 이 자리를 빌어 죄송함니다... 

그러나 고기 정말 맛있게 잘 먹었어요 ^^


이 기회에 알게 된 제로페이~ 저는 여윳돈이 생기면 (아직 월급전이라 가난뱅이..)

좀 사두려고요~

점차 가맹점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고 하니 

유용하게 + 그리고 저렴하게 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이웃님들께서도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좋아요와 댓글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