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웃님들 안녕하세요~

이 달 월급님들도 안녕하신지 궁금하네요

저는 이 달 월급 명세서를 보며.. 쿠궁!

월급이... ㅠㅠ 많이 줄었더라고요.. 흑흑...

코로나 19가 월급명세서에 끼치는 지대한 영향... 흑흑 ㅠㅠ

저희 회사는 희망퇴직도 받고 있다고 하니... 군말없이 출근하고 있답니다 ㅎㅎ

그래도 자의는 아니었지만 일은 편하게 했잖아? (마음은 안편했지만)

라며 위로를 해봅니다...


그래도 조금 다행인 건 서울시긴급재난지원금을 받았다는 사실!

한푼이라도 아까운 시기에 정말 가뭄의 단비같은 소식이네요

(금액이 뉴스랑 달라 조금 실망했는데, 알고보니 정부 긴급재난지원금과 다르다고 하더라구요)


저희는 4인가구 기준으로 받았어요.

신청하고 8일~9일정도 소요된 것 같습니다.


신청시 모바일로 받는 방법과 상품권을 그냥 받는 방법이 있었는데

모바일이 10퍼센트 더 준다고 해서 모바일로 받았어요.


처음에 가맹점 찾기 링크를 클릭 해 도대체 어디서 무엇을 살 수 있나 봤는데

가맹점은 수도없이 많은데 ... 

어딜 갈 수 있는지, 우리 동네에는 도대체 가맹점이 있는지 없는지 몰라서 한참 헤매었어요.


(마지막 페이지가 28313...)


일단 어플부터 다운받아 볼까?

해서 다운 받아보니

어플에서 가맹점을 찾아보니 내 위치에서 찾는 게 가능하더라구요!

그것도 근방에 제가 자주 가는 곳에 제로페이가 가능하다고 해서 급 방긋  (씐난당!)

선물 등록 가능 앱은 체크페이, 비플 제로페이, 머니트리 이렇게 3군데가 있네요 ^^

저는 그 중에서 비플 제로페이를 다운받았어요.

먼저 기본 사항을 입력하는데 이름, 주민번호 앞자리, 성별, 통신사 등등 

간단한 몇 가지만 입력하면 바로 로그인이 되네요!

로그인 후 첫 화면입니다 



이 첫 화면에서 <모바일상품권 구입 & 결제> 를 터치하면 ↘요 화면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여기에서 <서울시 지원금 등록> 부분을 누르고 

문자에 나온 선물 PIN번호를 입력하면 짜잔~~

금액이 뜨네요 ^------^ ** (저희집 세대주님께요... ㅎㅎ)

위에 보이는 큐알코드 결제하기를 누른 후 등록한 비밀번호 6자리 입력하시면

결제가 된다고 합니다 ^^ (가족 다 모였을 때에 쓰려고 아직 안썼어요~)


이번 긴급생활지원금을 통해 '제로페이'를 알게 되었는데요.

저는 지갑은 거의 안쓰고 삼성페이를 자주 사용해서 모바일 결제는 익숙해요 

그런데 할인되는 건 딱히 찾지 못했는데 '제로페이'는 10만원짜리 상품권을 9만원에 구매해서

사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어차피 모바일로 결제하는 거, 가맹점만 맞으면 월급받는 날 상품권을 왕창 사서 

자주 이용해봐야겠어요 ! 


코로나 19로 모두 힘들고 어렵지만 

외신들이 칭찬한 위기 대처능력 뛰어난 한국 사람들 아닙니꽈 ^^ (멋져멋져~)

이번 사태를 계기로 올림픽을 3번정도 치룬것과 같은 홍보 효과가 있었다고 하네요

현장에서 고생하시는 의료진 여러분, 열심히 증상을 치료하시는 분 등등

또 스스로 자가격리 하시고 마스크 끼고 다니는 모든 분들!

화이팅입니다 ^^!


수령한 제로페이 사용 후기 ↓↓↓


[일상] - 긴급재난지원금 상품권 사용법(제로페이 사용법)


댓글